일반 산행기록

문경 황학산, 백화산: '16.12.17.

천지(天地송인택) 2016. 12. 19. 09:41

산행코스: 마원리 ~ 황학산 ~ 백화산 ~ 마원리

산행시작: 09시 30분

산행종료: 15시 40분

산행시간: 6시간 10분(점심 및 휴식시간 포함)

07시 30분 대전의 한국원자력연구원 정문을 출발하여 09시 30분경 마원리 마을회관 앞에 하차를 하고 산행을 시작합니다.

오늘은 한국원자력연구원 산악회의 종산제인데 7인만 참석했습니다.

백두대간 능선에서 부터 흐르는 물ㅇ이라 깨끗해서 그런지 이근처는 모두가 상수원 보호구역입니다.

아주 춥지는 않지만 제법 물도 깨끗하고 물이 일부는 얼어 붙었습니다.

능선에 오르기 전에 잠시 전망이 트여 사진을 찍어봅니다.

아마도 주흘산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오늘 산행을 시작한 마원리도 찍어보고...

오늘 같이 산행을 하신 박승식 박사님의 한 컷 찍어드립니다.

길이 없는 곳을 치고 올라가니 죽을 맛입니다.

조금 더 가서 거의 평지 비슷한 곳에서 점심식사를 하고 다시 황학산으로 향합니다.

주회장님! 계피 술 잘 먹었습니다.

산행 시작 약 2시간만에 황학산에 도착했습니다.

이런 이런 우리 노부장님 눈을 감으셨구만....

산악회 총무님이신 조창근 박사님!

저도 제 카메라에 담겨 봅니다.

단체 증명사진을 찍고 백화산으로 올라가서 정상주를 한 잔....

희양산으로 이어지는 백두대간길을 찍어봅니다.

백화산을 다냐와서 이곳으로 돌아와 하산해야 합니다.

백화산 인증샷을 하고 조금 내려와서 헬기장 같은 곳에서 정상주를 한 잔 하고 하산을 합니다.

다시 되돌아가야 합니다.

헬기장에서 오뎅탕을 끓여 정상주를 한 잔 하면서 백화산 정상부근을 찍어봅니다.

마침 구름에 해가 가려서 정상을 한 번 더 찍어봅니다.

이곳 옥녀봉 갈림길에서 마원리쪽으로 하산합니다.

오전에 오르던 길을 나무사이로 찍어봅니다.

저 고속도로 밑으로 등산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