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청와대를 국민의 품으로...: '22.10.22.

천지(天地송인택) 2022. 10. 23. 10:54

오늘은 고등학교 동기동창들과 청와대 관람을 가기로 하고 대전지하철 시청역 1번 출구에서 8시에 출발하여 차안에서 김밥으로 아침을 해결하고 중간에 안성역에서 휴식을 잠시 내려 한잔을 하고...   

출발하면서 김밥을 나누어 주는 회장님
청와대근처에 도착하니 10시 40분경. 일단 한 컷 하고...
청와대 근처에 있는 칠궁을 먼저 관람하기로 한다.
칠궁 관람을 마치니 11시 20분경. 청와대 입장예약이 12시라 하니 시간이 많이 남는다. 그래서 청와대 뒤의 북악산을 전망대까지만 오르기로 하고...
멀리 남산타워가 보이고...
아래로는 청와대가 보이고...
전망대로 오르는 길은 우측으로 도는 일방통행길이다.
전망대를 둘러보고 내려오면서 그래도 단풍이 제법 든 광경과 북악산을 찍어본다.
이제 청와대관람을 위해 이동하고...
대전에서 온 단체 손님인 우리들...
제가 폰카로 찍은 청와대입니다. 약간 흔들려 오른쪽이 살짝 올라갔군요.
청와대 관람을 마치고 청와대 앞에서 잠시. 이제는 점심식사 장소인 삼천동의 만정으로 이동하면서 청와대의 다른 건물을 구경하러 간다.
한복을 대여하고 관람하는 부부도 있고...
대통령부부의 침실이 있는 곳
비공식 만찬을 하는 곳이라는 상춘제. 이곳을 관람하고 도로에서 담배 한 대를 다 피우고 나니 안내원이 와서 흡연을 해서 나가야 한단다. 금연안내판을 못 봤다하니 문화재내에서는 금연이 기본이라나. ㅋㅋㅋㅋ. 그러냐고 나가자고 했다. 청와대가 문화재인 줄은 오늘 알았다.
점심식사가 2시에 예약되어 있어서 식사도 하고 서울의 동기들이 환영도 해주고
ㅋㅋㅋ 버스로 이동하면서

대전에 도착하니 7시경. 모두들 즐거운 마음으로 집으로....

 

이 아래부분은 김종구 전회장이 폰카로 찍어서 보내준 것을 옮겨놓은 것입니다.'